누구에게나 

쉽고 편리한 AI를 만듭니다

캐럿
콘텐츠 제작을 위한 AI 에이전트

캐럿은 250만 사용자의 국내 최대의 AI에이전트 서비스에요.

챗GPT와 같은 대화형 AI와 달리 자율적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생성,편집까지할 수 있어요.

요즘 AI 콘텐츠 많이 보이지 않나요?

콘텐츠 생성 AI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요

AI가 만든 '스파게티를 먹는 윌스미스 영상'이 
2년 만에 어떻게 달라졌는지 직접 비교해보세요.

2023년

2025년

이제는 이렇게 캐럿팀의 비밀 AI 로봇의 
브이로그 영상도 만들 수 있죠.

하지만 AI를 이용한 콘텐츠 제작은

여전히 비싸고 어려워요

아래는 영상 하나를 제작하기 위해 사용해야하는 AI 툴 중 일부예요.

여러 툴을 써야하다보니 워크플로우의 복잡함은 물론이고 구독료도 만만치 않아요. 

매일 바뀌는 최신 기술 소식을 

따라가기만으로도 벅차고요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구글의 Veo3는 공개 한달도 안되어서 벌써 리더보드 순위 3위로 내려왔어요.

멀미날 정도로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최신 AI 모델을 매번 학습하는 일은 쉽지 않아요.

캐럿은 AI 에이전트로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대화형 AI

마치 친구나 전문가에게 요청하듯이, AI와 대화하면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요. 복잡한 기능 사용법을 배우지 않더라도 직관적이고 익숙한 이용할 수 있어요.


Day-0 릴리즈

새로운 AI 모델이 공개되면, 출시 당일 캐럿에 업데이트하는 'Day-0 릴리즈'를 원칙으로 하고 있어요. 캐럿 사용자들은 항상 최신의 AI모델을 이용할 수 있어요.


에이전틱 AI

기존의 콘텐츠 생성 AI 서비스들이 콘텐츠 제작을 위한 '소스'를 생성하는 용도였다면, 캐럿은 완성된 콘텐츠를 스스로 제작하는 AI로 진화하고 있어요.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계획을 짜고 소스를 생성하고 편집까지 마무리해줘요. 


모두에게 쉽고 편리한 AI.

캐럿팀의 미션이에요

누구나 AI와 함께 초개인화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비하는 미래를 꿈꿔요.

AI가 일상화될수록 개인의 역량이 성장하고, 사회 전체의 가치가 더욱 커진다고 믿어요. 

캐럿으로 지금 벌써 이런 일들을 혼자할 수 있어요.

ASMR 영상 만들기

동물 브이로그 영상 만들기

0 / 5

AI 서비스로 BEP 달성까지.

캐럿팀은 수많은 챌린지를 이겨내온 단단한 팀이에요.

AI 사진 서비스로 6개월 연속 MAU 성장. 데일리 리텐션 50% 달성

캐럿이 AI 프로필 서비스로 성장을 시작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2주 정도면 성장이 끝날 것으로 생각했어요. 해외에서도 동일한 사례가 있었고요. 사람들의 관심으로 대규모의 신규 사용자들이 유입되었다가, 낮은 리텐션과 유행의 종료로 길어야 2~3주 성장하는 것이 당연했습니다. 하지만 캐럿팀은 AI 프로필 서비스로 신규유저의 데일리 리텐션 50%를 달성하고, 6개월 연속 MAU 성장을 만들어 냈어요. 이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없었던 유일한 케이스였어요. 

3년 연속 매출 성장. 연매출 14억원 돌파

MAU를 지속 성장시키고 리텐션을 세계적인 수준까지 끌어올리니, 이제 사진 서비스는 이용자 연령이 낮아서 매출을 내기 어렵다고 이야기했어요. 하지만 캐럿은 사용자 연령층을 확대했고,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사용자들이 캐럿을 이용했어요. 다양한 연령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결제할 수 있을정도로 쉽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고 3년 연속 매출 성장을 만들어 낼 수 있었어요.

2024년 1분기 분기 BEP 달성

유저 성장과 매출 성장까지 만든 후에는 '수익성'에 대한 챌린지가 있었어요. 비용이 많이 드는 AI 서비스로 수익을 낼 수 있냐는 것이었죠. 생성 비용은 점차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캐럿팀은 스스로도 실험해볼 겸 현재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실험들을 진행했어요. 결국 2024년 1분기 BEP를 달성하며, 다시 한 번 시장의 편견을 꺾었습니다. 그리고 팀도 더 큰 확신을 얻고 다시 2분기부터 수익이 아닌 다음 성장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국내 이미지 생성 AI 제품 중 유일하게 살아남은 언더독

캐럿이 AI 사진 서비스를 시작할 때만 해도, 국내에는 여러 이미지 생성 AI 서비스들이 있었어요. 네이버의 Lasco AI나 카카오의 Karlo AI, 그리고 수많은 스타트업의 이미지 생성 AI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 캐럿은 가장 적은 인원과 자본을 가진 언더독이었어요. 캐럿이 이들을 이길 수는 없어 보였죠. 하지만 2년이 지난 지금, 네이버와 카카오의 제품, 그리고 그 때 경쟁하던 수많은 제품들 모두 시장에서 사라졌습니다. 오직 캐럿만이 살아남았고, 영상 생성, 멀티모달 생성을 넘어 더 큰 꿈을 꾸는 현재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캐럿팀은 오늘도 수많은 안되는 이유들과 싸우고 있어요 

캐럿팀이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하다면, 캐럿팀의 핵심가치를 확인해보세요.

이제 캐럿은 

글로벌 시장을 향합니다

캐럿팀은 국내 컨슈머 AI 스타트업 중, 글로벌 수준의 제품 완성도를 충족할 수 있는 유일한 팀입니다. 캐럿팀은 빠르고 유연해요. 콘텐츠 AI가 급속히 발전한 지난 2년 동안, 캐럿은 시장의 기대에 발맞추며 함께 성장해 왔어요.


그 과정에서 쌓아온 수많은 경험으로, 캐럿은 아이데이션부터 리서치, 이미지, 영상, 오디오까지 다양한 멀티모달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에이전트로 진화했고, 캐럿만큼 통합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AI 제품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찾기 어렵습니다.


과거와 달리, 이제 한국과 세계의 정보 격차는 거의 사라졌습니다. 글로벌 트렌드는 몇 분 만에 한국에 도달하며, AI 제품도 예외가 아닙니다. 국내 사용자들도 해외 AI 서비스를 찾아 사용합니다. 그래서 '한국형 AI'라는 개념은 존재하기 어렵습니다. 캐럿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캐럿팀은 글로벌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콘텐츠 제작 AI 에이전트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범용 AI 에이전트로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모두에게 쉽고 편리한 AI'라는 캐럿팀의 미션은 전세계의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지금 당장의 큰 문제들을

함께 해결할 동료를 찾고 있어요

캐럿의 AI 에이전트는 이제 막 태어났어요. 캐럿의 에이전트를  AI 엔지니어


캐럿의 유저들이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 생성 모델을 연구할 AI 리서처


아직 캐럿을 아는 사람보다 모르는 사람이 더 많아요. 모두가 캐럿을 사랑하도록 만들 마케터


글로벌 시장에서 캐럿이 AI 에이전트로서 인지될 수 있도록, 함께 유저 커뮤니티를 구축할 글로벌 커뮤니티 리드 


캐럿을 더욱 고도화하고 제품의 10배 성장을 만들어낼 프로덕트 매니저

.

.

.

이 외에도 더 많은 포지션을 채용 중이에요.

캐럿팀의 이야기에 가슴이 뛴다면

지금 지원해주세요

커피챗도 언제든 환영합니다